본문 바로가기

기록하며 공유하기

보더콜리 당진, 서산 애견카페 이용과 산책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무디네입니다 :) 오늘은 보더콜리를 키우는 입장에서 서산, 당진지역의 좋은 산책장소를 안내하려 합니다. 

워낙 활동량이 많은 아이라서 동네를 둘러보는 정도로는 절대 에너지 소모를 할 수 없죠.

 

베스트 3 지역으로 알려드릴게요!

 

서산 애견카페 - 바라겔

서산, 당진 지역 통틀어서 중형, 대형견 애견카페를 5곳 정도 이용해 보았습니다. 저희 보더콜리는 보호자와 함께하는 원반던지리를 너무 좋아해서 멀리서 원반을 던지고 받을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필요했어요. 그리고 주변으로부터 보호도 받아야 하면서 다른 강아지들과도 큰 트러블이 생기지 않을 수 있는 공간이 필요했습니다. 

다른 보더콜리가 많이 있는 애견카페도 많았습니다. 그치만 우리 별이를 생각하면 마음껏 뛰어놀거나 원반을 던지고 받을 수 있는 공간이 제한적이었어요. 

 

그렇게 찾아보던 중에 서산 음암면에 있는 '바라겔'을 정기적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넓은 천연 잔디밭으로 되어 있고 운동장의 공간도 매우 넓어요. 사장님도 친절하시고요. 여름에는 수영장도 오픈하는데 별이보다 큰 리트리리버 강아지들도 많이 옵니다.

대부분의 애견카페에는 소형강아지들이 많아 별이랑은 놀기가 애매했어요. 그런데 여기 바라겔에서는 별이보다도 큰 강아지들이 많아 친구를 사귈수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유치원, 호텔링도 하고 계셔서 멀리 여행을 가거나 교육이 필요할 때 많이 이용했습니다. 특히 생후 1년에서 2년 동안은 유치원에서 교육을 많이 받았어요. 그래서 원반 던지기도 정말 잘합니다. 

 

 

당진 석문공원, 당진 석문솔숲공원

 

이곳은 저희 별이가 종종 가는 곳이지만 단점이 좀 많아요. 그래서 늘 주의하며 다니고 있습니다. 

공원이지만 사람이 없고 넓다라는 장점이 있지만 

풀어놓고 놀 때 주변 차들이 많아 뛰어가는 경우도 있을 수 있어 매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저희는 안전하게 하기 위해서 차가 많이 다니지 않은 저녁시간대를 이용하고 있어요. 

 

그리고 잔디밭이고 관리가 매우 잘 된 편이아니라서 진드기 관리도 해주어야 하더라고요. 

 

정말 간혹 가다가 들리는 것 같아요. 꼭 잔디밭에서 원반 던지기를 하지 않고 걷는 산책이나 교육된 자전거 타기 등의 활동을 함께한다면 좋을 것 같아요.

 

당진 어름수변공원

당진에 어름수변공원이라고 지도에 검색하면 나오는데 여기도 사람이 많은 시간대보다는 저녁시간대를 추천 드려요. 

강아지와 나란히 목줄을 착용해서 걸어다니는 훈련을 하더라도 너무 좋습니다. 이곳의 특징은 두 개의 웅덩이 같은 운동장시설이 있는데 종종 오픈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강아지와 함께 원반 던지기도 하고 있습니다.

줄을 잡고 산책을 하는 경우라하더라도 너무 넓지 않은 공간이라 강아지와 충분히 산책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퇴근하고 운동하는 사람들이 많아 아주 늦은 저녁이나 새벽, 이른 아침에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우리 강아지는 훈련이 되어있고 안전하고 똑똑하다 해도 강아지를 무서워하는 사람들은 트라우마처럼 너무 힘들어하시더라고요. 소형견의 사이즈가 아니기 때문에 저는 사람들이 많은 시간대는 늘 피합니다. 

 

산책을 할 때 사람들이 지나간다면 줄을 정말 짧게하고 기다렸다가 사람들이 지나가고 우리가 지나가기도 합니다.

대변을 치우는 것은 기본입니다. 

 

강아지를 무서워하는 사람들도 애견인들의 작은 배려에 인식이 좋아지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늘 말하는 내용이지만 강아지를 풀어두는 것은 훈련이 필요하고 공식적으로는 풀어두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아무리 훈련이 되어있다 해도 풀어두면 안 된다고 하지만 확실하게 위험하지 않은 요소는 대부분 제외하고 짧게 10-20분 정도만 풀어서 훈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강아지를 풀어놓을 때는 핸드폰을 하지 않고 강아지를 늘 주시하고 있으며 혼자서 이곳저곳 냄새를 맡게 하기보다 보호자와 상호작용하며 놀이하는 순간을 만들어줍니다. 원반 던지기, 기다리기 등의 연습을 하고 있어요. 그러하다 보니 제가 놀아주지 않고 보고만 있으면 원반을 제 앞에 내려놓고 놀아달라고 합니다. 

 

모든 산책에 있어서 애견인들! 매너를 지키고 산책연습 훈련도 많이해서 우리 좋은 애견인이 되면 좋겠습니다.

 

또 다른 충남지역 산책공간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